options.png뷰 옵션

 

이 명령은 어디에서 찾을 수 있습니까?

options.png도구모음

menuicon.png메뉴

ctrlplus.png바로 가기

뷰 제어를 관리합니다.

초점 이동

이 옵션은 키보드의 초점 이동 작동을 제어합니다.

화면 세분 ___

키보드를 사용하여 초점 이동하면, Rhino는 단계별로 초점 이동합니다. 초점 이동의 단계는 화면 세분 값과 두 뷰포트 픽셀 단위(높이 또는 너비) 중 작은 값을 곱한 값으로 정의됩니다.

checkbox.png키보드 동작 반대로

기본 설정으로는 Rhino는 누르는 화살표 키의 방향으로 초점 이동합니다. 이 확인란을 선택하면 Rhino는 장면을 대신 초점 이동합니다.

checkbox.png평행 뷰 항상 초점 이동

뷰에서 구성평면이 일직선으로 보이지 않을 때 평행 뷰포트를 회전하지 않도록 설정합니다.

checkbox.png초점 이동과 확대/축소 후에 카메라 대상 자동 조정

Rhino는 Pan/Zoom/RotateCamera 후에 깊이 버퍼를 캡처하고 대상점과 깊이 버퍼 콘텐츠를 비교합니다. 대상이 깊이 버퍼 범위 바깥에 있다면, 대상 깊이는 깊이 버퍼 범위 중심점으로 설정됩니다. 대상 깊이만 변경되고, 대상은 옆으로 이동하지 않으며 다시 그리기는 실행되지 않습니다.

확대/축소

배율 ___

휠 마우스 단추 또는 Page Up/Page Down 키로 확대/축소의 단계별 배율을 정의합니다.

Page Up/Page Down 키와 마우스 스크롤 휠의 기본 확대/축소 방향을 반전시키려면 이 숫자를 1보다 큰 숫자로 설정합니다.

명명된 뷰

checkbox.png명명된 뷰 기준으로 구성평면 설정

명명된 뷰를 불러오면 해당 뷰와 함께 저장된 구성평면도 불러오기 실행됩니다.

checkbox.png명명된 뷰 기준으로 투영 설정

명명된 뷰를 불러오면 해당 뷰와 함께 저장된 뷰포트 투영도 불러오기 실행됩니다.

checkbox.png명명된 뷰 기준으로 클리핑 평면 설정

명명된 뷰를 불러오면 해당 뷰와 함께 저장된 클리핑 평면도 불러오기 실행됩니다.

회전

이 옵션은 뷰의 회전을 제어합니다. 일부의 옵션은 키보드와 마우스의 회전에 영향을 미치고, 다른 몇몇의 옵션은 키보드 회전에만 영향을 미칩니다.

원의 분할값 지정으로 증분 ___

Rhino에서 키보드를 사용하여 뷰 회전을 하면, 뷰는 단계별로 회전합니다. 기본 단계로 원의 1/60인 6도씩 회전합니다.

checkbox.png키보드 동작 반대로

기본 설정으로는 Rhino는 장면을 중심으로 카메라가 회전합니다. 이 확인란을 선택하면 Rhino가 장면을 대신 회전합니다. 키보드를 사용한 초점 이동과 회전의 동작을 모두 반대로 하여 마우스 제어와 일치시킵니다.

radiobutton.png절대 좌표축을 기준으로 회전

이 옵션은 절대 좌표축을 상대하여 뷰를 회전시킵니다. 뷰의 깊이축을 중심으로 회전하도록 뷰의 이동(상하)을 조정할 수 있습니다.

radiobutton.png뷰에 상대적으로 회전

뷰를 모델 또는 x, y, z 축이 아닌 뷰의 축에 상대적으로 회전시킵니다.

동적 다시 그리기

뷰를 초점 이동, 확대/축소, 회전할 때, 장면은 그 때마다 다시 그려집니다. 큰 모델을 작업 중일 때는, 동적 다시 그리기의 속도가 매우 느려집니다.

기본 설정으로는 Rhino는 처리속도를 적절하게 유지하기 위해, 필요하다면 다시 그리기를 취소합니다. 이러한 옵션을 사용하여 뷰의 속도와 반응을 제어하십시오.

초 당 프레임 ___

뷰를 확대/축소 또는 회전할 때 Rhino가 다시 그리기하려는 초 당 프레임의 숫자입니다.

뷰포트 속성

checkbox.png링크된 뷰포트

실시간 뷰 동기화를 사용합니다. 표준 뷰를 조작하면, 모든 평행 투영 뷰포트의 카메라 렌즈 길이가 현재 뷰포트에 일치하도록 설정됩니다. 참조: SynchronizeViews.

round_bullet.gif이 설정은 레이아웃 뷰포트에 영향을 미치지 않습니다.

round_bullet.gif투시 뷰포트에서 확대/축소를 실행해도 평행 뷰포트에 영향을 미치지 않습니다.

round_bullet.gifRhino의 평행 뷰포트에서 확대하는 것은 투시 뷰포트에 영향을 미치지 않습니다.

checkbox.png한 번 클릭 최대화

두 번 클릭이 아닌, 한 번의 클릭으로 뷰포트의 제목을 최대화합니다.

checkbox.png뷰포트 테두리에서 커서 자동 줄 바꿈

초점 이동, 회전과 같은 뷰 조작에서 뷰포트 테두리에서 커서가 자동으로 줄 바꿈하도록 설정합니다.

이 확인란을 해제하면 커서가 줄 바꿈되지 않습니다. 이 옵션을 Wacom 타블렛과 같은 절대 포인팅 장치에 사용합니다.

기본 35mm 카메라 렌즈 길이 ___

뷰포트 투영 방식이 평행에서 투시로 변경될 때, 뷰포트 카메라 렌즈의 길이를 설정합니다.

Rhino에서 여러 세션이 한 번에 열려 있을 때 마지막으로 닫은 Rhino 세션의 변경 내역은 저장됩니다.

옵션을 저장하려면

OptionsExport

설정을 파일에 저장합니다.

OptionsImport

옵션을 불러옵니다.

참고 항목

Rhino 옵션을 관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