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ptions.pngOpenGL 옵션

 

이 명령은 어디에서 찾을 수 있습니까?

options.png도구모음

menuicon.png메뉴

ctrlplus.png바로 가기

dialoglistplus.pngOpenGL

OpenGL 가속기 그래픽 카드의 표시 옵션을 설정합니다.

OpenGL 옵션

checkbox.png가속 하드웨어 모드 사용

하드웨어 가속을 사용합니다. Rhino에서 OpenGL 가속으로 인한 문제가 발생하면 이 옵션을 끄십시오.

checkbox.png뷰포트가 제일 위에 표시될 때 장면 다시 그리기

다른 창을 렌더링 된 상태의 뷰포트로 드래그했을 때, 올바르게 새로 고침 되는 것을 확실하게 합니다.

checkboxnocheck.png피드백 아이템의 다시 그리기에 OpenGL을 사용 안 함

그리기 피드백(예: 개체 선택 강조표시)에 Windows 표시를 사용합니다.

checkboxnocheck.png텍스처 압축 사용

이미지는 메모리에 저장될 때 압축되고, 사용될 때 압축이 풀립니다. 압축에는 화질의 손실이 따르므로 결과적으로 원본보다 화질이 떨어져 보일 수 있습니다. 텍스처는 4:1 비율로 압축할 수 있으며, 그만큼 비디오 메모리도 여유가 생깁니다.

고급 설정

앤티앨리어스

없음

2x

4x

8x

밉 맵 필터링

밉 팹 필터링(Mip Map filtering)은 차지하고 있는 공간 또는 거리를 기준으로 텍스처 화질을 향상시킵니다. 텍스처 이미지가 처음 로드되었을 때 밉 맵이 생성되며, 원래 이미지 크기에 따라 여러 개의 맵이 만들어집니다. 예: 크기가 1024x1024 인 이미지를 로드하면 Rhino는 원래 이미지를 바탕으로 다음의 해상도를 가진 비슷한 샘플 이미지를 만듭니다. 512x512, 256x256, 128x128, 64x64, 32x32, 16x16, 8x8, 4x4, 2x2, 1x1 (단일 픽셀). 크기와 거리를 기준으로, 텍스처 모음에서 텍스처가 선택되어 더욱 부드럽고 덜 거친 이미지와 모아레(moiré) 패턴이 만들어집니다.

가장 가까운

선형

이방성 필터링

이방성 필터링(Anisotropic filtering)은 텍스처 처리된 개체를 더욱 선명하게 표시하며 카메라에 상대적으로 낮은 각도에서 보이는 텍스처 화질을 향상시킵니다.

anisotropicfiltering.png
이방성 필터링 꺼진 상태 (왼쪽), 켜진 상태 (오른쪽).

낮음

중간

높음

비디오 하드웨어 & 드라이버 정보

사용자의 컴퓨터 정보를 목록으로 표시합니다.

Rhino에서 여러 세션이 한 번에 열려 있을 때 마지막으로 닫은 Rhino 세션의 변경 내역은 저장됩니다.

옵션을 저장하려면

OptionsExport

설정을 파일에 저장합니다.

OptionsImport

옵션을 불러옵니다.

참고 항목

Rhino 옵션을 관리합니다.